2021-1학기 수업운영 방식 안내 | |||||||||||
작성자 | 최** | 작성일 | 2021-02-17 | 조회수 | 567 | ||||||
---|---|---|---|---|---|---|---|---|---|---|---|
우리 대학교는 지난 2020년 초에 발생하여 전국 및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19 감염증 사태에 대처하고자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비대면 수업을 원칙(일부 과목은 대면 수업 실시)으로 하여 신축적인 수업 운영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는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지침을 준수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으면서, 동시에 비대면 수업만으로는 강의의 질을 담보할 수 없는 실험, 실습 및 실기 강좌를 최대한 정상적으로 운영하고자 고려된 학사 운영 방식이었습니다.
현재 아시다시피 2월 초 기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전국적으로는 2단계, 수도권의 경우 2.5단계가 시행 중이며, 안타깝게도 코로나 사태를 종식시키는 데에 있어서 커다란 진전이 없는 상태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2021-1학기 개강을 앞두고 학생 여러분과의 대면수업을 여전히 기대하고 있으나, 아직은 감염증 사태가 지속되고 있는 상태이므로 기 마련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수업 방식 변경 기준안에 따라 2021-1학기 수업 운영 방식은 ‘유형 II: 대면/비대면 혼합’으로 시행하고자 합니다. ‘유형 II: 대면/비대면 혼합’ 방식의 강좌별 수업 방식 및 주요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2021-1학기 수업 방식 : 유형 II: 대면/비대면 혼합
- 비대면 수업에 있어서 강의 영상은 최소 25분(1학점 50분짜리 강의 기준)이상 제공되며 부족 시간분은 리포트, 퀴즈 등으로 대체합니다.
- 실험/실습/실기(이론 및 실험/실습/실기 포함) 교과목과 대학원 교과목에 있어서 수강 인원이 강의실 수용 인원의 50%를 초과할 경우 강의실 변경, 분반 또는 분산하여 운영합니다.
- 개강 이후 학기 중 코로나19 사태 추이에 따라 수업 운영 방식이 변경될 경우 적정한 시간을 두고 사전에 공지(UWINS, UCLASS 등)할 예정입니다.
코로나19 감염증 사태가 지속됨에 따라 대학 구성원의 안전을 도모하고 캠퍼스 내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학사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양해와 협조 부탁드리며, 우리 구성원 모두가 지혜를 발휘하여 코로나 사태로 인해 어려운 이 시기를 잘 헤쳐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2021. 2. 10.
교 무 처 장 |
-
이전글
- 졸업요건 확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