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적으로는 맞습니다. 하지만 의공학의 학제간 융합의 속성을 잘 살리기 위하여 공학, 의학, 자연과학의 각 학과의 교수들의 연합체인 협동과정의 형태로 우선 개설을 합니다. 각 대학원생의 소속은 ‘울산대학교 대학원 학과간 협동과정 의용생체공학 전공’으로 규정됩니다. 울산대학교 공과대학 의공학과의 대학원 과정은 졸업생이 배출되는 시기인 2013년 3월 입학생을 받을 예정입니다.
공학 석/박사 학위과정입니다.
매 학년 마다 입학생의 희망과 각 지도 교수님의 학생 지도 및 연구 현황을 고려하여 합의에 의해서 지도교수를 결정합니다. 각 교수님의 연구실은 울산대학교 무거동 캠퍼스, 서울 풍납동 서울아산병원, 울산대학교 병원등에 위치할 수 있습니다. 해마다 개별 학생의 희망과 연구실 수용 인원 상황에 따라 결정하게 됩니다. 특히 석박사 과정의 고학년에 올라갈수록, 의공학 기술의 수요처인 서울 아산병원 쪽의 연구실에 주로 배치될 계획입니다.
개별 교수님의 연구비 상황과 학생의 자질, 역량에 관계하므로 일반적인 약속은 할 수 없습니다. 원서 작성 지원 사전에 사무실(052-259-1305)로 문의하시고, 희망 지도교수님과의 상의 후에 결정됩니다. 2010년의 경우, 대부분의 공과대학 대학원생에 대한 지원수준 이상의 지원이 가능합니다.
울산대학교 대학원 석박사과정 지원자격에 따릅니다. 학부 전공에 대해서는 이학사(Bachelor of Science) 혹은 공학사(Bachelor of Engineer) 학위를 소지하고 있거나 취득예정자이어야 합니다. 특별히 학부에서 의공학을 전공했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예상) 지도교수와의 상담을 통하여 본인의 연구 (학습) 계획과 지도 교수의 연구 현황을 고려 했을 때 학위 과정중의 학습과 연구에 필요한 기초 지식과 소양을 갖추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지금 당신의 전공을 충실히 공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입학이 결정되면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을 위한 소정의 입문 과정을 거치게 되므로 의공학 공부를 미리 할 필요는 없습니다. 영어 공부의 필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